명나라 천계제 (1621-1627년)때 청화백자 접시로 명대 초기 만력제 전통을 이어받은 색상은 안정적이고 밝은 연한 파란색이지만 청나라 초기의 파란색과 흰색 색상과 유사하게 음영의 변화가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의 색상은 맑고 파란색에 연한 회색이 있으며 색상이 안정되고 깔끔한 드로잉과 가는 선이 있습니다. 라이트 페인팅 기법은 만력제 후기의 기법과 동일합니다.
명나라 는 천계제 (1621-1627년, )때 대량의 수출 주문에 힘입어 개인 가마의 청화백자 양식이 번성했습니다. 관가마의 영향을 받았던 민가마는 이때부터 탈피하기 시작하였고, 수백년간의 정신적 구속을 거쳐 오랫동안 의지해 왔던 관가마 설계에서 점차 벗어나게 되었으며, 큰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이 시대의 특징은 대형 제품이 적고 소형 제품이 많다는 것입니다. 대형 제품은 약간 덜 규칙적인 반면 소형 제품은 매우 미세하며 이는 명대 초기 만력제의 유산입니다.
출처 : 칼리만탄 북부지역에서 구입
중국에서 발견되는 같은 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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